메 이 트 온
  ON AIR

하네다공항 비행기 충돌 전말

| 방송/시사평론
ZyenYa 2024. 1. 4. 19:11

 

taxi to hoding point C5

정지위치인 C5까지 지상활주를 하고 대기하라고 말합니다

 

hoding point C5를 앞에 붙여야 하는건 아닌가

 

내려가서 기다려 하면 

내려가가 먼저 뇌에 입력이 되고 내려가기위해 사람은 이동한다

기다려는 후에 인식이 되고 내려가에 비해서 희미해진다 

근데 전달하려는 목적은 너 거기서 기다려 

 

C5에서 기다려 이러면 될걸

동양의 언어구조에서 taxi to는 필요없을듯한데

 

 

사고원인 분석

 

작은 비행기가 응당 정지해 있어야 할 C5위치

 

작은 비행기가 활주로에 들어가서 40초만에 충돌 발생

 

탈출까지의 시간 8분

엔진이 불붙은 부근의 R3 L3 비상탈출구는 열리지 않았다

L4 탈출구로 탈출

문제점: 열수 있는  비상탈출구를 찾는것이 너무 늦다 분으로 생명을 다투는 시간에 8분이나 걸린다고?

왜 빨리 못열지? 1분이면 열수 있는게 아닌가 말하고 전달하고 안열린다 하고 필요없는 말들이 오간다 시간잡아먹음

그리고 확성기가 없는것도 문제 소리를 질러야 하니 

불을 끄고 있다고 하는것도 웃긴다 비행기는 불붙으면 무조건 탈출이 답 불이 안꺼진다 

앞뒤로 탈출하지 못하는 이유는?

L1 R1는 기장탈출구 L2 R2 는 왜 못열지?

R4는 왜 못열지?

비상탈출구를 하나만 여니 늦다 

서로 맞받아 칠가봐 반대방향을 못여는같은데

R4는 열어도 될거 같은데 양쪽으로 나가면 더 빠른데

아무튼 처리능력이 너무 늦다 

어디에 불붙은지 확인하는 시간도 늦고

붙붙었으면 무조건 중간 엔진부분이 불난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