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법: 글자마다 된소리나 성조를 붙여 소리를 낸다
다 다 다 다 를 제대로 발음하려면
따搭 다达 다打 따大
가를 발음하려면 까를 발음할때의 입모양으로 가를 발음한다
소리가 커지고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까 나 따 라 마 빠 싸 아 짜 차 카 타 파 하
가 나 다 라 마 바 사 아 자 차 카 타 파 하
된소리가 없는 나 라 마 아 는 의도적으로 된소리를 내준다
보통 아- 로 발성연습을 하는데 된소리가 없기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찾기 어렵다
된소리음으로 입을 여는 연습을 한다
꺼 너 떠 러 머 뻐 써 어 쩌 처 커 터 퍼 허
꼬 노 또 로 모 뽀 쏘 오 쪼 초 코 토 포 호
꾸 누 뚜 루 무 뿌 쑤 우 쭈 추 쿠 투 푸 후
끄 느 뜨 르 므 쁘 쓰 으 쯔 츠 크 트 프 흐
끼 니 띠 리 미 삐 씨 이 찌 치 키 티 피 히
즉 2성과 3성에서는 원음대로 발음 끝을 올려준다
1성과 4성에서는 된소리를 내는 입모양으로 발음한다
서울말의 특징은 평음으로 쭉 가다가 2성으로 올려주는 식이기때문에
된소리가 별로 없이도 발음이 된다
그러나 올려주는 식이 아닐경우 발음이 정확하지 못하게 된다 답답한 소리가 난다
노래할때나 사투리일경우 발성이 정확하지 않거나 목이 아픈 문제가 생긴다
레전드들이 노래를 가르칠때
사랑아 를 싸랑아 로 발음하라하는 이유다
손가락 하나 내 뜻대로 움직이지도 못할만큼 을 발음할때
손 과 움 을 4성으로 내리꺽으며 발음한다
취해버린 채로 눈을 감을때
취는 2성으로 위로 올리고 눈은 4성으로 꺽는다
추가
첫글자를 발음하기직전에 입을 크게 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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