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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할때 호흡 쓰는 훈련

| 방송/연예의참견
ZyenYa 2022. 6. 22. 07:10

Yeah-, Uh-
크(으)대만을 할겠어 내 쑴이 타 한태또
Cause you are the one

모두 변(언)한다 해(에)도 (난 변(언)하지 핞켔써)
크(으)냥 내(에)버려 둬
나(아)의 크녀에겐 씨(이)간이 필요할 테니까
난 키다려야만 퇘

태(에)론 힘틀켔찌 항상 네(에) 곁엔
완벽한 싸랑이 힜어
내(에)가 출 수 헚던 많(안)은 컷
쎄쌍을 타 카진 너(어)힐 테니까

크(으)대만을 할겠어 내 쑴이 타(아) 한태도
Cause you are the one
타(아)신 내케 니카 헚던 씨(이)련 또 헚을 커야
내(에) 품에 네(에)카 히쩬 쓀 수 힜토록

(Resque me.. yeah.. woo..)

네가 떠나퍼리기 천엔 (하무컷도 몰랐써)
내케 충요했던 건 호! 나 힐뿐
히젠 깨탈할써 너무 늦헜치만
너를 할하 본 커야 하나의 싸랑인컬

체발 내케 닥친 코통 쏙에서

나를 쿠해내 쭈겠니
힐년 같은 하루를 싸는 케
너무 힘에 켜워 켠딜 쑤 없써

크대만을 할켔어 내 쑴이 타 한태도
Cause you are the one
타신 내케 니카 헚던 씨련 또 헚쓸 커야
내 품에 네카 히젠 쓀 수 힜도록

Ya, the perfact man is who i be,
sittin' on top with ya, but more swifer, stronger than your nob lipuor,
money hoes and clothes
don't let the clues get ya, they not fear.

혹시 너 키억 쏙에 내가
하주 텀덤하게 느껴(혀)질 땐
모(오)닝커피 향키처럼 콛 싸라질 땐
마찌막 키횔 내게 출순 헚나
다씨 씨작케 봐
넌 내카 헐마나 힘들헜는지 할커야
너의 켵을 떠난 척 헚써 (Call me-)
날 받하 춘타면 내 모든케 편할 거야
너히키를 칸절히 원해 원해

크대만을 할겠어 내 쑴이 타 한대도
Cause you are the one
타신 내케 니가 헚턴 시련 또 헚쓸 커야
내 품에 네가 히젠 쓀 수 있토록

See time don't stop,
the crime don't stop,
So I won't stop till
I'm sittin'on the top,
to every home phone and
a cells gets parked,
and every hard top
get chopped to we drop.

발음의 원리 

소리란 바줄을 잡고 미끄러져가는 식으로 일정한 톤이 유지되어야 한다 

1.된소리

(소리의 톤을 높여준다)

ㄱ->ㅋ

ㄷ->ㅌ

ㅂ->ㅍ

ㅅ->ㅆ

ㅈ->ㅊ

ㅇ->ㅎ

2.모음의 분리

모음을 하나 더 붙여주고 붙여진 모음까지 확실히 발음하면 소리가 입천장을 따라 나가는것을 느낄수 있다

(톤이 떨어지는것을 막아준다)(소리가 수평직선으로 나가게 한다)

대만을 하겠어

의 크녀에겐 씨간이 필요할 테니까

3.입술을 지레대로 삼는다

4.볼 힘을 뺀다

5.눈힘을 빼고 입으로 중심을 내린다

6.입꼬리를 양쪽으로 넓게 고정하고 입중간을 움직여 소리를 낸다

(소리가 나가지 않고 맴도는것을 방지한다)(입꼬리가 같이 움직이면 목 쬐이는 답답한 소리가 난다 입중간만 아래위로 움직여라)

7.소리가 우렁차게 나려면 소리를 내려하지 말고 입술을 빨리 떼어 입을 열면 소리가 크다

다시말하면 소리를 낸다는건 입을 빨리 여는것

8.발음이 좋으려면 말을 할려고 하지 말고 입을 뿌루퉁해서 말을 뗀다 

9.쇠고기한점김치불고기 맥주 한컵 마셨는데 목소리가 힘있고 달라졌다 소리가 나오지 않는건 기력이 부족해서이다 담이 작아서이다 임영웅이 결승전날에 쇠고기 먹었다고 진짜 목이 확 트이는 느낌 발표 면접 강연 전엔 불고기맥주한잔 먹고 해야 겄네

10.어를 발음할때 한국어의 어로 소리를 내지 않고 허!~어 를 하품하듯 입천장을 높이 들어 허에서 직선이 아닌 위로 포물선을 그리며 소리를 낸다 어를 따로 발음하지 않는다 그리고 모든 음을 이렇게 움직여 소리를 낸다 

 

11.윗입술을 움직이지 않고 윗입술을 지레점으로 아래입술과 턱을 안으로 당겨 입공간을 아주 크게 벌린다 못(옷)볼거라 믿었었는데 

12.표정을 이쁘게 하려면 입술윤곽을 따라 입에 힘을 주어 움직여 말한다

 

13.중급 고무풍선을 불듯이 소리를 낸다 노래하기전에 후~ 하고 그 상태로 시작한다

14.중눈을 내리까며 니까짓거 하는 눈빛을 내보낸다 입을 볼에서부터 근육을 당겨 오무리는 동시에 치아쪽으로 입술을 끌어당겨 발음한다 -> 맑은 발음을 내기 위해서이다 

두번째 글자를 굳이 새로 발음하지 않는다 그러기위해서 모음을 하나 더 추가하는거다 (저위에 이부분)

15.중급 곰코를 상상해보라 그부분만 갖고 가볍게 소리를 낸다

 

16.고급 소리의 위치를 마음으로 내려 노래를 한다

17.고급 호흡은 돌덩이가 내리막길을 굴러내리듯 발음은 평길 치아는 앞으로 나가지 않게 입술안에 당겨 가둔다 입근육 움직여 발음

18.고소리통로확보 소리를 혀위를 따라 내보낸다 윗치아 윗 입술은 지붕처럼 덮은채로 발음한다 

 

결론 한국어자체가 한반도의 자연강산처럼 아름답긴하지만 언어상 발음과 발성에 가장 적합한 구조는 아니라는것

쪼금 말해도 목아픔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노래하는 사람들은 오래 노래하기 위해서 발성과 발음을 정확히 하기 위해서 된소리를 내는 저런 꼼수를 찾았지만

일반인들은 그런것까지 신경쓸 여유가 없다 

자란대로 들은대로 배운대로 말을 한다 그러니 목이 아파온다 

 

사주별 소리

쥐 ->찍찍 소리가 앙칼지다 중심-눈

소 ->음메 소리가 탄탄하다 중심-눈

 ->따웅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 중심-눈 눈과 눈사이 미간이 꺼져 소리의 구멍이 막혀있다 

토끼 -> 힘을 쓰지 않고 발음하기에 소리가 감미롭다 중심-눈

 ->  소리가 울린다 중심-눈

 -> 소리가 답답하다 중심-눈

 ->푸후 소리가 청량하다 중심-입

 ->메~ 소리가 강하다 얼굴에 살이 붙지 않기에 안면으로 노래한다 중심-안면

원숭이 -> 소리가 둥글다 중심-하관

닭 ->꾸꾸 소리가 부드럽다 중심-눈 관찰을 잘하는 닭은 눈이 동그랗고 중심이 눈에 집중되어있다 좋은 소리가 날리 만무하다 

개 ->왕왕 소리가 칼칼하다 중심-코

돼지 ->퍽퍽 힘이 있다 소리가 탄탄하다 중심-입

 

소리 큰 사주

양 사자자리

돼지 사수자리 

소 염소자리

 

소리큰 천간

仁(인품)
이빨로 소리를 낸다
내갈길만 본다
礼(예의)
혀로 소리를 낸다
멀리 두리번거린다
信(믿음)
코로 소리를 낸다
제자리서 맴돈다
义(의리)
입술로 소리를 낸다
가까이 두리번거린다
智(지혜)
목으로 소리를 낸다
한치코앞만 본다
목木(+) 목木(-) 불火(+) 불火(-) 토土(+) 토土(-) 금金(+) 금金(-) 물水(+) 물水(-)

 

좋은 소리 조합

토끼 + 돼지 -> 소리에 힘이 있고 감미롭다

원숭이 + 개 -> 소리가 칼칼하고 탄탄하다

개 + 소 -> 소리를 자유롭게 낼수 있다 

 

앚 쥐 쥐 (야망 경멸 야망) -> 소리가 앙칼지다

숯 개 닭 (경멸 경멸 뻔질) -> 소리가 딱딱하다

솔 닭 원숭이 토끼 (뻔질 억압적 정떨어짐) -> 소리가 부드럽다

장 뱀 말 닭 (도망회피 개피곤 뻔질) ->  

병 범 토끼 (앙큼 잘난척 정떨어짐) -> 소리가 탄탄하다

고 말 닭 토끼 (개피곤 뻔질 정떨어짐) -> 

돼지 토끼 (공허 정떨어짐 고집불통독단적팔방미인)  -> 소리가 힘있고 감미롭고 우렁차다

돼지 쥐 쥐 (공허 야망 야망) ->  소리가 힘있으나 가늘다

반 범 뱀 범 (앙큼 도망회피 앙큼) -> 소리가 잘 나오지 않는다 

원숭이 (잘난척 억압적 잘난척)  -> 

원숭이 개 원숭이 (억압적 경멸 억압적) -> 

 

노래할때 말할때 목이 쪼이는 이유

소리가 입 앞쪽에서 나기때문이다

 

소리의 위치를 쪼금 뒤로 이동시키면 감미로운 소리가 난다   <- 토끼의 발성법

 

목소리는 성격과 관련되어있다

책상머리에 앉아 아무리 소리를 질러도 목소리가 더러운 이유가 소리가 그냥 맴돌고 나가지 않기때문이다

외향적으로 소리를 낸다

말을 할때 입을 앞으로 내미는듯한 움직임으로 말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