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멤버들의 혈액형이 갑자기 궁금해졌다. 이번 바캉스편을 보면서 무한도전 멤버들끼리의 즉흥 여행이란 컨셉이 웬지 혈액형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이다. 무엇이든 즉흥적으로 하기 좋아하는 B형에게 맞는 여행이기도 한 즉흥 여행, 그것에서 힌트를 얻어 무한도전 멤버들의 혈액형별 캐릭터를 분석해보기로 했다.
유재석- B형
유재석 / MC,개그맨
출생 1972년 08월 81일
신체 키178cm, 체중65kg
팬카페 {유재석 공식팬클럽 메.찾.사
상세보기
놀러와에서 혈액형 특집 때 B형이라 밝힌 유재석. 많은 여성분들이 안타까워 했지만, 그 역시 B형 남자였다. B형의 특징이라면 마음이 가는대로 행동하고, 하고 싶은 말은 다 하고, 사교성이 뛰어나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주도적으로 남 앞에 나서길 좋아하는 B형의 특징대로 유재석은 MC본능에 충실하여 언제나 앞장서서 진행을 하려 한다.
허풍을 잘 치는 것도 B형의 특징 중 하나인데, 유재석이 기존에 알려진 착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실제 모습에서는 또 다른 이면이 있다는 동료 연예인들의 말을 따라보면 이 역시 무한도전 내에서 유재석의 캐릭터 만들기기 아닌가 싶다. B형은 자기 중심적인 성향이 있는데, 이는 무한 이기주의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특징이 아닌가 싶다. 유재석이 무한도전 내에서 가장 잘 적응하고 1인자로 군림하고 있는 것 또한 무한도전 자체가 B형의 성향과 닮아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하- B형
하하(하동훈) / 영화배우,가수
출생 1979년 08월 82일
신체 키172cm, 체중60kg
팬카페 ♡하하♡를 위한 카페
상세보기
무한도전 멤버 중 또 한명의 B형은 하하이다. 하하는 소리지르며 자신을 과대평가하기 좋아하고, 허풍과 유세를 떠는 케릭터로 자리잡았다. 또한 붙임성이 뛰어나 많은 연예인 인맥을 형성하고 있고, 평소에는 산만한 편이지만, 좋아하는 것 앞에서는 놀라운 집중력을 보이는 B형의 특징을 닮았다.
"나만 아니면 돼"라는 구호하면 떠오르는 것이 하하이듯, 하하의 무한 이기주의 역시 B형의 그것과 닮았다. 단순하고 극단적인 면도 B형의 특징인데, 가끔씩 무리수를 던지는 하하를 보면 그런 것도 같다. 하하의 무한도전 내에서의 캐릭터는 유재석 옆에서 유재석을 찬양하면서도 그를 가지고 놀 수 있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꼬마 캐릭터이다. 무한도전 내에서 1인자인 유재석의 그늘에서 자신을 보호하고 돋보이게 하지만, 상황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면 언제든 1인자를 버리고 이용할 수 있는 자기 중심적인 무한 이기주의 캐릭터이다.
박명수- A형
박명수 / 개그맨,가수
출생 1970년 08월 82일
신체 키173cm, 체중70kg
팬카페 거성박명수 공식팬클럽★
상세보기
소심하고 내성적인 A형. 인내심이 많다는 A형의 특징을 모두 무시한 박명수는 과연 A형이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이다. 욱하는 버럭 개그와 몰래카메라에 절대로 걸리지 않는 박명수를 보면 A형의 특징 중 다혈질이라는 면과 조심성이 많다는 점은 박명수의 캐릭터와 닮아있는 것 같기도 하다.
무한도전 내에서 박명수의 캐릭터는 1인자를 꿈꾸는 만년 2인자로 못된 일을 서슴치 않고, 1인자인 선과 극명하게 대비되는 악의 축인 2인자이다. 이는 A형의 성격 중 성격이 자주 변하고 착할 때는 아주 착하고 못될 때는 아주 못되었다는 점과 닮았다. 악마 박명수라는 별명도 있지만, 기부천사 박명수라는 별명도 있듯 말이다.
정준하- A형
정준하 / 개그맨
출생 1971년 03월 31일
신체 키185cm, 체중88kg
팬카페 준하의 걸들
상세보기
정준하 역시 A형이다. 박명수보다는 정준하가 A형의 특징을 더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소심하고 작은 일에도 잘 삐지는 A형의 특징이 덩치큰 정준하와 다르게 언발란스한 재미를 가져다준다. 하지만 너무 자주 삐지고 우유부단한 모습은 시청자들에게도 역시 짜증을 유발했고, 결국 쩌리짱에서 쿨가이로 캐릭터를 변경하게 되었다.
기존의 소심했던 캐릭터보다 쿨가이가 더 재미있고, 신선하지만, 자신의 원래 캐릭터인 소심함과는 너무 극단적으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기에 쉽지 않은 변화인 것 같다. 또한 A형의 특징이 변화를 싫아하고 안정된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볼 때 쿨가이로서의 캐릭터를 얼마나 오래 가져갈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
길- A형
길(길성준) / 가수
출생 1977년 12월 22일
신체 키178cm, 체중78kg
팬카페 리쌍
상세보기
길 역시 A형이다. 치밀한 계획 속에 안정된 것을 추구하는 A형의 기질을 가지고 있는 길은 바캉스 특집에서 "길의 법칙"을 제시하며 새벽 4시 15분에 나와 텐트를 치고 자는 무모함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는 안전하게 자신이 벌칙에 걸리지 않게 하려는 계산이었지만, 그것이 무모함으로 나타나 무한도전의 컨셉과 잘 맞아 떨어졌던 것 같다.
처음 무한도전에 합류했을 때만 해도 거센 반발이 있었지만, A형의 성실한 면을 무기로 열심히 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어 무한도전 멤버로 안착한 ㅋ이스이다. 같은 A형인 박명수나 정준하가 기질상 비슷하기에 같이 붙어있으려 했지만, 같은 A형끼리의 결합은 쉽지 않다. 오히려 길은 유재석이나 하하, 정형돈이나 노홍철과 함께 있을 때 더 빛을 발하는 것 같다.
노홍철- O형
노홍철 / 방송인
출생 1979년 03월 33일
신체 키180cm, 체중75kg
팬카페 좋아! 가는거야!
상세보기
자존심이 강하고 한번 폭발하면 자신을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폭주해버리는 O형은 노홍철의 돌아이 캐릭터를 만들었다. 또한 O형의 특징 중 재미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극도로 흥분하면 사고력이 엄청나게 상승하고 뇌를 90%이상 활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는 돌아이의 캐릭터와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 것 같다.
말싸움을 잘하고, 입이 따발총이라는 O형의 특징은 퀵마우스 노홍철과 닮아있다. 무한도전 내에서 공백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노홍철의 입담은 이런 O형의 특징과 닮아있는 것 같다.
정형돈- O형
정형돈 / 개그맨
출생 1978년 02월 20일
신체 키173cm, 체중85kg
팬카페 개그맨 정형돈 공식카페!
상세보기
어떻게 노홍철과 정형돈이 같은 혈액형일 수 있을까... 이것이 가장 의문스러웠던 점이다. 극단적으로 다른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노홍철과 정형돈. 자존심이 강하고, 화를 잘 참고 억누르는 점은 O형의 특징과 닮아있긴 하다. 어색하고 웃기지 않는 개그맨으로 많은 속앓이를 했지만, 화를 잘 참아서 그런지 그것 자체가 캐릭터가 되어버린 신기한 캐릭터이다.
말싸움을 잘 한다거나 따발총의 퀵마우스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무리없이 무한도전 멤버 속에 잘 녹아들어가 있는 정형돈 캐릭터는 O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혈액형별로 무한도전 멤버들의 특징을 살펴보았다. 무한도전 멤버들의 분석 결과와 같이 혈액형별 성격이 들어맞는 이유는 끼워맞추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여러 기질들을 늘어놓고 그 중에서 맞는 것만 찾기 원하는 사람의 심리가 혈액형별로 사람을 4분류로 나눠놓는 것은 아닌가 싶다. 그냥 재미로 혈액형별 분석을 해 본 것이니 너무 의미를 두지 않길 바라며, 무한도전의 즉흥적인 바캉스와 그 외에 레스링 특집등을 볼 때 각 캐릭터를 의미있게 한번 살펴보는 것도 무한도전을 보는 또 다른 재미가 아닐까 싶다.
'格局 > 天地玄机'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이 오래 살려면 (0) | 2019.12.04 |
---|---|
사람이 불안한 이유 (0) | 2019.12.04 |
名字里的五行属性 (0) | 2019.11.21 |
月柱 (0) | 2019.11.20 |
人的幸福 (0) | 2019.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