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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반도의 형성 - 다섯차례의 인구대변동

| 格局/觉醒2018
ZyenYa 2018. 7. 19. 22:00

朝鲜半岛历史上经历了哪五次人口大变动?为什么说今天韩国人和朝鲜人的祖先来源很复杂?

조선반도는 역사상 어느 다섯차례 대규모 인구변동이 있었는가? 왜 오늘날 한국인과 조선인의 조상근원이 복잡하다고 하는가?

 

除了孙悟空是从石头里蹦出来的以外,世界上所有的民族都有祖先。那么,今天的韩国人和朝鲜人的祖先是谁呢?

손오공이 돌에서 튀여나온것을 제외하고는 세계의 모든 민족은 조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한국사람들과 조선사람들의 조상은 누구였을까?

在《剑桥中国秦汉史》中对韩国的起源有这样的表述:“周王国建立时,商王室的一个逃亡的成员名叫箕子,他逃到朝鲜,并将若干中国生活方式的特征带到那里。”

"케임브리지의 중국진한사"에는 한국의 기원에 대해서 이러난 진술이 있다 : "주왕국이 설립되었을 때, 상 왕조의 추종자는 箕子 (jizi)라고 불렀다. 그는 조선으로 도피하면서 일부 중국 생활의 특징을 가지고갔다."

 

箕子本名胥余(约公元前 1173——公元前 1080 年),他是商朝最后一个帝王商纣王的叔父。因为封国于箕(今山西太谷县东北),爵位是子爵,所以被称为箕子。

箕子 (jizi)의 원래 이름은 胥余이었다 (대략 기원전 1173 년 - 기원전 1080 년). 그는 상왕조 마지막 황제의 삼촌이었다. Feng Guoyu (현재 중국 산서성 태곡현 동북부)라는 작위가 자작 (子爵)이기 때문에 箕子라고합니다.

 

箕에 대한 참고:

이십팔수(二十八宿)

동방 창룡칠수: 각(角) 항(亢) 저(氐) 방(房) 심(心) 미(尾) 기(箕)

북방 현무칠수: 두(斗) 우(牛) 여(女) 허(虛) 위(危) 실(室) 벽(壁)

서방 백호칠수: 규(奎) 누(婁) 위(胃) 묘(昴) 필(畢) 자(觜) 삼(參)

남방 주조칠수: 정(井) 귀(鬼) 유(柳) 성(星) 장(張) 익(翼) 진(軫)

 

周武王灭商建周后,箕子既不愿意像伯夷叔齐那样“不食周粟”,也不愿忍气吞声作周朝的顺民,于是带领商朝遗民东渡到朝鲜。

주무왕이 상(商)을 멸하고 주(周)를 세운후, 箕子 (jizi)는 伯夷叔齐처럼 "不食周粟"거나 가만히 주왕조의 순민으로 되는걸 원치 않았기 때문에 상 나라의 생존자들을 데리고 조선으로 건너갔다.

 

중국역대나라참고:

하상서주 뒤이어 동주에 춘추전국 진조때 통일되고 량한삼국 뒤에는 서진동진 남북조 수당오대 뒤이어 송원명청 중화민국 끝이요

夏 商 西周 东周 春秋战国 秦 东汉西汉 三国 西晋东晋 南北朝 水唐五代 宋元明清 中华民国

 

 

位于平壤的箕子陵

평양에 있는 箕子릉

 

箕子是从今天的胶东半岛渡海,当时同行的殷商贵族有景如松、琴应、南宫修、康侯、鲁启等。

箕子는 오늘의 산동반도를 통해서 바다를 건너갔다. 당시 통해한 殷商귀족중에는 景如松、琴应、南宫修、康侯、鲁启등이 있었다.

 

国内斗争失败,最后渡过大海移民到另一块土地去建立国家,1700多年后,有一群英国人也这么做过,他们乘坐的船叫“五月花号”,他们建立的国家被称为美国。

국내 투쟁이 실패로인해 바다를 건너 다른 땅을 찾아 나라를 세운건 1700여년후인 영국인들도 이렇게 했고 그들이 탄배는 “五月花号”,그들이 건립한 나라는 미국이라 부른다.

 

箕子所建立的国家,被称为——箕子朝鲜,这是朝鲜历史上第一次大规模人口迁入。

箕子가 세운 나라는 箕子조선이라고 불렀고 이를 조선역사상 첫번째로 되는 대규모의 인구진입이였다.

 

两千多年来,朝鲜历代王朝一直以箕子自豪,并把箕子移民时代作为朝鲜文明之开端。

이천여년이래 조선역사왕조는 줄곧 箕子로 인해 자호감을 느꼇고 箕子가 이민한 시대를 조선문명의 시작으로 여겼다.

 

朝鲜世宗大王十年(大明宣德三年,公元 1428 年),重修箕子庙,李朝文臣卞季良奉命撰《箕子庙碑》。

조선세종대왕십년 (大明宣德三年,公元 1428 年),에는 箕子묘를 다시 재건하고 이씨조선의 文臣(문관) 卞季良(변계량)더러 《箕子庙碑》(箕子묘비)를 쓰게 했다.

宣德三年岁在戊申夏四月甲子,国王殿下传旨若曰:“昔周武王克殷,封殷太师于我邦,遂其不臣之志也。吾东方文物礼乐,侔拟中华,迨今二千余祀。惟箕子之教是赖。顾其祀宇隘陋,不称瞻式。我父王尝命重营。予承厥志而督之。今告成矣。宜刻诸石,以示永久。史臣其文也。”

 

平壤乙密台下有箕子陵,建于1102年,1122年重修。墓前有丁字阁和重修记迹碑。据《高丽史》记载:肃宗7年(1102)10月壬子朔,“礼部奏:我国教化礼仪,自箕子始,而不载祀典。乞求其坟茔,立祠以祭。”

평양 乙密台(에미리트)아래에는 箕子릉이 있으며 1102 년에 지어졌으며 1122 년에 재건되었습니다. 무덤 앞에는 T 자형 관과 재건 기념물이 있습니다. "고려 역사"기록에는  肃宗7年(1102)10月壬子朔,“礼部奏:我国教化礼仪,自箕子始,而不载祀典。乞求其坟茔,立祠以祭。”라고 기재되여있다

 

箕子朝鲜大约存在了1000年左右,公元前194年,战国时代的晚期,来自燕国的一个叫卫满的贵族,带领军队占领了平壤,并自立为王,历史上被称为“卫氏朝鲜”。

箕子 조선은 약 1000 년 동안 존재 해 왔으며, 기원전 194 년, 전국시대말기에는 燕나라의 위만이라는 귀족이 군대를 이끌고 평양을 점령하고 왕이되었습니다. 역사상 위씨조선이라고 알려졌습니다. "

 

不过,“卫满朝鲜” 只存在了100年不到,公元前108年被汉武帝所灭。汉朝在卫氏朝鲜旧地置乐浪、临屯、玄菟和真番四郡,四郡之下又设有很多县,郡县长官都是由汉朝中央派遣汉人担任。

그러나 "위씨조선"은 단지 100 년 미만 동안 존재했으며, 기원전 108 년에 한무제 황제에 의해 멸망되었다. 한조는 위씨조선의 지역인 乐浪、临屯、玄菟和真番四郡,四郡에 같은  군 아래 많은 현을 세웠으며 구현장관들은 모두 한조중양에서 파견되여 담당하게 하였다.

 

此后直到西晋的300年间,中原地区不断的向朝鲜半岛北部移民,这是朝鲜半岛第二次大规模人口流动。

이로부터 서진西晋시기에 이르기까지 300년 동안 중원지방으로부터 끊임없이 조선반도북부에로 향한 이민이 지속되였다.이것이 조선반도의 제2차 대규모 인구이동이다.

西汉末年,王莽篡汉自立,遥远的汉四郡出现动乱,一个名叫朱蒙的人创立了一个国家——高句(gōu)丽(

서한말년에 왕망이라는 사람이 권위를 쟁탈하고 자립하면서 멀리있는 한조汉 네게 읍郡에서 동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때 주몽이라는 사람이 고구려라는 나라를 세우게 된다.

 

西汉(기원전202年—기원8年12月)

고구려(高句麗, 기원전 37년 ~ 668년)

백제(百濟, 기원전 18년 ~ 660년 8월 29일[1])

신라(新羅, 기원전 57년 ~ 935년)

 

高句丽疆域

고구려영토

関連画像

当时在朝鲜半岛南部还有两个国家,分别叫新罗和百济。高句丽存在长达700年之久,几乎跨越汉朝到唐朝历史。

당시 조선반도 남쪽에는 다른 두나라가 있었는데 신라와 백제라는 나라이다.고구려는 700년이라는 긴세월을 존재하였고 한조에서 당조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가로지르고 있다.

 

史载高句丽人,“其人性凶急,有气力,习战斗,好寇钞”(《后汉书》卷85《东夷传·高句骊》),隋炀帝前后三次亲征高句丽,数十万军队或战死于朝鲜半岛或被俘而成为奴隶,以至于中原人到高句丽,“隋人望之而哭者,遍于郊野”。

사책에 기록된 고구려인에 관한 글 "고구려인은 흉맹하고, 힘이 있고, 싸우는 법을 배우고, 돈을 잘번다." 고 쓰여있다. ”(《后汉书》卷85《东夷传·高句骊》),수양제隋炀帝(수조 황제)후로 세차례나 고구려를 들이쳤지만 수십만군대가 조선반도에서 전사했거나 혹은 포로되여 노예로 되였다. 후에 중원사람이 고구려에 가면  포로된 수조사람들을 보았다 ” 중원에서 온사람을 보고 우는 수조사람들이 들에 널려있었다”

 

然而,高句丽人的好运气很快就用完了,因为隋朝之后出现了中国历史上最强大的朝代——唐朝。

그러나 고구려사람들의 운은 오래가지 못했다. 수조후로 중국역사상 제일 강대했던 당조가 나타난것이다.

 

公元668年,唐朝大将薛仁贵率领大军攻克平壤,第27代国王宝藏王高藏被唐朝俘虏,高句丽彻底灭亡。

기원 668년 당조 장군 薛仁贵 가 대군을 이끌고 평양을 공략한다. 제 27대 국왕 宝藏王高藏 이 당조에 포로되며 고구려는 철저히 멸망된다.

 

此后,唐朝在高句丽原来的疆域设立九都督府、四十二州、一百县,任命右威卫大将军薛仁贵为检校安东都护,领兵二万镇守平壤。

이후 당조는 고구려 원래의 영토를 아홉개 도 42개주 백개현 으로 나누고 右威 卫대장군 薛仁贵를 검사로 안동도호로 보내고 2만군대를 보내여 평양을 지키게 한다.

 

根据《资治通鉴》的记载,由于高句丽遗民常发生叛乱,唐朝中央为了一劳永逸,将高句丽数10万户内迁到江淮以南及河南、陇右诸州的空旷之地,余下的小部分高句丽族众或奔突厥和渤海国,或向南奔新罗。

《资治通鉴》에 따르면 고구려에 유족인들이 늘 반란을 일으켜 당조는 아예 진압해버리기 위해서 고구려 10만호를 江淮以南及河南 陇右诸州의 넓은 빈땅에 이동시킨다.남은 소부분의 고구려족은  발해국이나 신라로 도망간다.

 

至此,高句丽人作为一个民族在历史长河中销声匿迹,这是朝鲜半岛第三次大规模人口流动。

이로써 고구려는 하나의 민족으로 역사의 흐름에서 사라진다. 이것이 바로 조선반도의 제3차 대규모 인구이동이다.

1987年12月16日,卢泰愚当选韩国总统。1992年8月,时任山东省副省长的李春亭对韩国进行访问,卢泰愚在会见他时说:“……我的祖籍在山东,先祖是太公姜子牙。我也是山东人啊!”

1987년12월16일 노태우대통령이 한국대통령이 되였다 1992년8월 산동부성장인 李春亭이 한국을 방문했을때 노태우 는 나의 祖籍은 산동에 있다 선조는 태공姜子牙 나도 산동사람이다고 말했다.

卢泰愚,是朝鲜交河卢氏之后,交河卢氏是唐末中原卢氏族人渡海迁往朝鲜的一个分支,始祖卢恕曾任高丽王朝将军,及至到卢泰愚,已成为普通农民家庭。卢泰愚早年从军,以韩军上将军衔退役,后步入政界,1988-1993年任韩国第六任总统。

노태우는 조선 交河卢씨의 후대로 交河卢씨는 당조말기 중원卢씨족의 사람이 바다를 건너 조선에 간 하나의 분기였다. 시조인 卢恕는 고려왕조장군을 맡았으나 노태우에 이르기까지 이미 보통 농민가정이 되였다. 노태우는 일찍 군대에 나갔으며 상장군현으로 퇴역하였고 후에 정계에 진입했다 1988-1993여섯번째 대통령을 임직했다.

可惜的是,“渔阳鼙鼓动地来,惊破霓裳羽衣曲”,公元755年,唐朝爆发安史之乱,763年,安史之乱才被平息。

안타까운것은 ,“渔阳鼙鼓动地来,惊破霓裳羽衣曲”, 기원755년에 당조에서 폭발한 안사의 란 763년에 비로소 평정이 되였다.

然而,元气大伤的唐朝再也无力控制半岛,待到大唐灭亡时,朝鲜新兴的政治势力已统一朝鲜全境,建立了一个新的王朝——高丽王朝。

그러나 원기가 크게 손상한 당조는 더이상 반도를 공제할 힘이 없었다. 당조가 멸망할때 조선에서 새로 나타난 정치세력이 이미 조선전역을 통일했으며 고려왕조라는 새 왕조를 세웠다.

 

1392年高丽大将李成桂篡位自立为国王,此后半年时间内,李成桂先后九次遣使到明朝,请求明太祖朱元璋赐予国号。

1392년 고려대장군 이성계가 권위를 쟁탈하여 왕이 되였다. 이후 반년이라는 시간내에 이성계는 선후 아홈차례 사절을 명조에 파견하여 명태조 주원장으로부터 국호를 내려줄것을 청구하였다.

李成桂提出“朝鲜” 和“和宁” 两个国号请朱元璋钦定,最后,朱元璋取“朝日鲜明”之意,选择了“朝鲜”赐为国号。朝鲜李氏王朝成宗时(1481年)的官修地理志上解释朝鲜之名的由来:国在东方,先受朝日之光辉,故名朝鲜

이성계가 조선 과 화녕이라는 두 국호를 제기하며 주원장더라 친히 정해줄것을 신청하였다. 주원장은 조일선명이라는 뜻에서 조선을 국호로 정했다. 조선이씨왕조 성종 (1481)년 때 지리적인 위치로 조선이라는 이름의 유래를 해석했다. 나라가 동쪽에 있고 먼저 햇살을 받고 이런뜻에서 조선이라고.

 

为了区别于古代朝鲜,李成桂为始祖的朝鲜称之为“李氏朝鲜”,这就是两个“朝鲜”国名的来历。

고대조선과 구별하기 위해 이성계는 이씨조선이라고 불렀다 이것이 두개 조선 국명의 래력이다.

元朝末年,天下大乱,群雄并起,有一个叫明玉珍的人于1362年在重庆建都称帝,国号“大夏”,这也是中国封建历史上唯一以重庆为国都的政权。

后来,大夏被朱元璋击败,此后明氏后裔被遣送至高丽(今朝鲜半岛)安置。

원조말년 천하대란이 발생해 사처에 군왕들이 들고일어나 명옥진이라는 사람이 1362년에 중경에서 도를 건립하고 황제라고 자칭하며 국호를 대하라고 지었다. 이것도 중국 봉건역사상 유일한 중경을 수도로 한 정권이였다. 후에 대하는 주원장에 의해 격패되며 이후 명씨후예는 고려에 유배된다.

 

目前,在韩国的明氏后裔已繁衍到第30代,约有26000人。

지금 한국에 살고있는 명씨후예는 30대까지 퍼져갔으며 약 26000명이 있다.

 

1982年,明玉珍陵墓在江北上横街原重庆市织布厂施工现场被发现。从1995年起,每年农历二月初六(明玉珍忌日)左右,韩国的明氏宗亲会成员都会到此祭祖。

1982년 명옥진모는 강북 상행거리 원 중경시 방직공장 시공현장에서 발굴된다. 1995년부터 매년 음력 2월6일은 명옥진의 기일로 한국의 명씨종족들이 친히 이곳에 와서 제를 지낸다.

1591年,日本统治者太阁丰臣秀吉发动侵朝战争,史上被称为“壬辰倭乱”。七年后,在明朝的援助下,日军被彻底击败。不过朝鲜人也在这场长达

七年的战争中付出了巨大的代价。据记载,朝鲜首都汉城的户数从战前的8-9万户减到战末3-4万户,此外,还有大量人口被掳掠至日本。

1591년 일본통치자 태각 丰臣秀吉가 침략전쟁을 일으키는데 역사상 임진왜란이라고 한다 7년후 명조의 원조하에 일본군이 철저히 격패한다. 그러나 조선인도 7년이라는 긴 전쟁중에 거대한 대가를 낸다.기재에 따르면 조선수도 한성에 있던 호수는 전쟁전의 8-9만호에서 3-4만으로 됬다고 한다. 이외에 대량인구가 포로되여 일본으로 수송되였다.

 

朝鲜为了感恩明朝所建造的大报坛

조선이 명조의 원조에 감사하기 위해 지은 대보전

据统计,战后,朝鲜全国人口只有战前的六分之一,这是朝鲜半岛第四次大规模人口流动。

통계에 따르면 전후 조선 전국 인구는 전쟁전에 비해 6분의 1밖에 남지 않았다. 이것이 조선반도의 제4차 인구대변동이다.

1910年8月,根据《日韩合并条约》,日本正式吞并朝鲜半岛,并设立朝鲜总督府,进行殖民统治。至此,李氏朝鲜正式终结。

1910년8월 일한합병조약에 따르면 일본은 정식으로 조선반도를 먹어치우며 조선총동부를 설립하고 식민통치를 진행한다. 이로써 이씨조선의 정식종결로 된다.

 

在五十年的殖民统治时期,日本人除了大量移民朝鲜半岛以外,还抓走大量朝鲜人前往日本作为劳工。据1959年的一次统计,当时在日本的朝鲜人有59万之多!

50년의 식민통치시기 일본인은 조선반도에 대량으로 이민을 시킨외에 대량의 조선인을 잡아다 일본에서 막노동을 시켰다. 1959년 통계에 따르면 당시 일본의 조선인은 59만명이나 된다고 한다.

位于东京的朝鲜大学校

동경에 있는 조선대학교

据日本统计中心的数据,目前,在日本定居的拥有朝鲜或韩国国籍的人总计约54.5万,加上加入日本籍的朝韩裔,总数约300多万之多!

这是朝鲜半岛第五次大规模人口流动。

일본통계중심의 수자에 따르면 현재 일본에 정착한 조선 혹은 한국국적의 인구는 총 54.5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일본적의 조선한국동포를 합치면 총수는 무려 300만이상에 달한다고 한다.이것이 바로 조선반도의 제5차례 인구대이동이다.

数千年来,朝鲜位于中国和日本之间,正如一句朝鲜谚语所说,两头鲸鱼之间的虾——既是祝福也是诅咒。

수천년래 조선은 중국과 일본사이에 위치해 마치 한구절의 조선속담이 말한것처럼 두 고래사이에 새우 - 이는 축복이기도 하고 저주이기도 하다.

经历了这么多次大规模人口变动之后,韩国人的来源究竟是什么呢?

이렇게 많은 대규모 인구 변동을 겪은 후에 한국인의 래원은 도대체 뭘가?

 

卡伦·霍妮说,人生奋斗的目的在于摆脱焦虑。所有摆脱焦虑的动作指向四个方向:寻求爱的控制的人往往缺乏爱;追求金钱的人是曾被贫穷所折磨;追求权力的人内心充满了无助感;追求威望的人则有过受羞辱的经历。

卡伦·霍妮이 말하기를 인생분투의 목적은 조급함을 벗어나는데 있다 모든 조급함을 벗어나는데는 네가지 방향이 있다. 사랑의 공제를 벗어나려고 하는 사람은 보통 사랑이 부족하다; 돈을 추구하는 사람은 빈곤에 시달린적이 있다;권력을 추구하는 사람은 무기력으로 꽉차있다;명예를 추구하는 사람은 치욕을 받은 경력이 있다.

比如,人阔了以后,通常要给自己找个牛X的祖宗。前段时间,某首富就攀上许帝这个血脉,虽然他可能并不知道许帝是谁。

례를 들면 사람이 유족해진후 자신에게 아주 센 조상을 찾는다 얼마전 어느 부호가  许帝라는 혈맥을 기여올르려한다 자신이 许帝가 누군지도 모르면서이다.

但这是人之常情,无可非议。

그러나 이것은 인간의 본성이며 비난 할 여지가 없습니다.

 

国家也是一样的道理, 20世纪80年代,韩国经济腾飞,被称为“亚洲四小龙之一”。国力渐渐增强的韩国,胃口越来越大,日益不满足箕子朝鲜3000年的历史。

국가도 마찬가지다.20세기80년대 한국경제가 발달하며 아시아 네개 작은 룡으로 되며 국력이 점점 강해졌던 한국은 욕심이 점점 많아지면서 箕子의 조선3000년역사를 만족하지 않았다.

但是,也有部分韩国历史学家们在刻苦阅读神话传说后,宣称:

“公元前 2333 年,太阳神之子桓雄与狗熊的女儿结合后生下一个传奇人物,檀君,正是他建立了历史上第一个朝鲜王国。”

그러나 일부분 한국역사가들은 열심히 신화전설을 읽은후  

기원전2333년 태양신의 아들인 환웅과 웅녀가 결합해서 위대한 인물을 낳았다 단군 이사람이 역사상 조선왕국을 세웠다고 성명했다.

传说中的檀君

전설중의 단군

不过这个檀君太过神奇,传说他在位1500年,活到1908岁。因此,世界上几乎没有人什么承认。

要知道,中国历史上的商朝不过建立于公元前1600年。就这样,韩国历史学家所宣布的“古朝鲜”比商朝还要早700年!

알아야할것은 중국역사상의 상조는 기껏해야 기원전1600년에 세워진것이다. 이렇게 따지면 한국역사가들이 선포한 고조선은 상조보다도 700년앞서간것이다.

不过有了分子人类学科以后,一切都迎刃而解。由于Y染色体只在父亲和儿子之间严格传承,因此根据韩国延世大学的最新一次的分子人类学抽样

이런 학설이 나온후 모든것이 해결되였다. Y염색체는 아빠와 아들간에 엄격히 유전된다.이는 한국 연세대학의 최신 분자인류학 양본이다.

检测发现,韩国人当中有相当一部分来自汉族主体成分的O2a。此外,C2也是来自中国东北。

검사결과 한국인 상당한 부분이 한족 주체성분이 O2a를 갖고있으면 C2도 중국 동북부에서 온것이다.

 

还有O1b2D1C1,这是是朝鲜半岛和日本共享的成分,证明日本的弥生人就是来自于朝鲜半岛。

O1b2D1C1,은 조선반도와 일본이 공유한 성분이다 일본의 미생인은 조선반도로부터 왔다.

 

此外,日本独有的D2在韩国人中有少量存在,可以证明日本在殖民韩国的过程中,成功的把父系基因留在了韩国。

일본에만 있는 D2는 한국인중에 소량 존재하며 일본이 한국을 식민통치하며 성공적으로 부씨계를 한국에 남겼다.

这样的检测结果正好和历史上五次人口大变动相吻合,说明朝鲜半岛历来就是个移民通道,人群从来就是几千年来不同的族群融合交汇结果

이런 검사결과는 역사상의 다섯차례 인구대변동과 일치하며 조선반도는 역대로 이민통로이며 몇천년래 부동한 족들이 용합한 결과이다.

 

---------------개요--------------------------------------------

1.서주동주시기 조선반도로 망명 상왕조의 箕子가 조선반도로 망명하며 箕子朝鲜를 세웠다 1000년 燕나라의 위만이라는 귀족이 평양을 점령하고 멸망되었다
2.서진시기 燕贵族의 침략으로 위씨조선이 시작 100년미만 한무제 황제에 의해 멸망되었다

3..서한말년에 왕망이라는 사람이 권위를 쟁탈하고 자립하면서 멀리있는 한조汉 네게 읍郡에서 동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때 주몽이라는 사람이 고구려라는 나라를 세우게 된다.백제 신라 고구려시대가 시작된다
당조시기 당나라의 침략 당조 장군 薛仁贵 가 대군을 이끌고 평양을 공략한다. 고구려멸망 630년

4.안사의 란으로 당조가 쇠퇴해지면서 조선정치세력 굴기 고려왕조 이씨조선의 시작이다

1591년 일본통치자 태각 丰臣秀吉가 침략전쟁을 일으키는데 역사상 임진왜란이라고 한다 7년후 명조의 원조하에 일본군이 철저히 격패한다.
5.1910年8月 일한합병조약체결  일본침략 50년 식민통치

 

---------------교훈--------------------------------------------

역사상 조선반도는 늘 주의나라의 침략을 받거나 통제를 받거나 한다

주위가 강대하면 침략을 받고 주위가 쇠퇴하면 또 굴기한다.

 

전쟁이 일어나는것은 어느한세력이 반도통일을 도모하다 약한쪽이 외세를 끌어들이기때문이다

주위에 강대국이 있을땐 반도는 통일하려들지 말아야 함 외세가 들어가기때문이다

신라는 고구려와 백제의 압박하에 당나라를 끌어들였고 한국은 조선의 침략하에 미군을 끌어들였다

주위가 쇠퇴할때 통일을 해야 자주통일을 이룰수 있다 아니면 약한쪽이 어느 강대국을 끌여들이기때문

한국인들이 중국분열을 바라지만 분열되서 동북부에 새로운 국가가 생길경우 영토를 넓히기 위해 조선반도로 확장할것이다

일본두 기회를 노리고 또 중국의 분열된 나라들을 엿볼것임 또다시 전쟁터로 변함

지금 한국과 조선은 가만히 있어야 할 시기이다. 어느 한쪽이 함부로 움직이면 또 외세를 끌어들여 전쟁터가 되며 역사가 되풀이 된다.

 

내부가 분열되여 스스로 무너지는것

고구려의 멸망 신라가 당조와 결탁하여 고구려를 멸망한다

당은 신라와 연합하여 고구려와 동맹관계에 있는 백제를 공격하는 것으로 전략을 바꾸어, 660년에는 이를 멸망시켜 그 지역에 웅진(熊津)등의 5도독부를 두었다. 이리하여 고립된 고구려에 대해 당은 신라와 함께 고구려에 공세를 퍼부어 668년 멸망시켰다.

이씨조선의 멸망은 명조의 힘을 빌어썼고 스스로 쇠퇴하여 힘이 없었기때문.이때는

명조가 썩어나가면서 의지할때가 없던 이씨조선은 일본침략을 당함.

조선시대로부터 남녀차이 량반과 쌍놈의 차이가 생겨났다고 함.지금말로 하면 썩어빠진 부패로 인해 스스로 용맹을 잃어버렸다.

 

힘을 길러야 함 통일되서 땅과 인구를 늘리는것

지금 한국은 미군에 의존하기에 정치싸움이 일어나도 문제없음 그러나 의존할때가 없을때 세력싸움은 적을 불러들일수 있다.

외세를 끌어들이지 말아야 함 남한테 의존하면 통제당하는 법

강대국에 둘러쌓여있을지라도 어느 한쪽에 붙어 통제받지 말아야 한다

부패와 세력싸움을 방지해야함 스스로 무너지지 않는것

이씨조선이 낳은 나쁜 기풍을 없애야 함 남녀차별 언어차별 서열차별이 심각한 사회

차별로 인해 용맹과 힘과 단합이 없으니 외세의 침략에 어쩌지 못한다.

일본도 차별이 심하지만 이상하게 나쁜놈들끼리 어울려 약한자를 치는 악습이 있다.

중국혁명이 승리할수 있었던건 모든 사람이 지위와 상관없이 동지라 부르며 함께 힘을 합쳐 싸울수 있었던것이다.

그러나 한국은 절대적인 혁명을 거치지 않았고 사회지위적 분화가 심각하고 위아래가 있으며 칭호로 세분화되어있고 아래가 위에 복종하는 사회구조이다.

힘이 약하면 힘이 센데 붙고 위에 아첨하고 아래에 각박하는 표면으로는 드러나지 않는 그 사회를 겪어봐야 알수 있는 자본주의의 스트레스.

자본주의는 만악의 근원이라고 함 그 세파에 부대끼고 하면서 인간은 발전한다.

동지가 아닌 님으로 지위를 가름 사장님 전무님 대리님 부장님.

사람은 평등하다 .지식을 가르치고 병을 치료하는 선생님 의사님만이 존경을 하여 님을 붙여서 부른다.

한국은 중국을 일인자 이인자 서열관점으로 바라보지만 사실 그렇지 않음.회사에서 중국은 동급임.무조건 복종이란건 없다.나이가 많은 사람 지위가 높은 사람을 존경하는 태도는 있지만 지위가 높다고 사람을 맘대로 못대함. 사장이 직원을 막대하단 얻어맞음.인민이 주인이기때문.허지만 어느 사회나 나쁜놈들도 없지않다.

한국과 일본은 가부장적인 사회이다 집에서 하는것을 사회에서도 똑같이 한다 가장이 아이를 대하듯 부장이 직원을 대한다 중국에선 어림도 없는 일이다 어디서 되먹지 못하게 부장이란눔이 호통을 쳐.

조선반도가 더 나은 평등한 인간관계인 사회로 되였음 함.많은 사람들이 인간관계에 시달리고 있고 그 근원이 서열따지는것이다.

연예인을 따라다니는 매니저를 보면 불쌍함. 할말도 못하고 주눅이 든 상태.돈을 받는다는 이유로 봉건사회의 지주와 일꾼의 위치.

사람이 너무 억압을 당하면 자신을 잃어버림. 자신은 늘 그렇게 살아야 되냐고. 하는 일은 차이가 있지만 인격적으로는 평등하다.

그런데 자본주의사회는 그것이 너무 힘듬.돈이 모든것을 지배하기때문.위치가 동일한 사람한테는 공손하게 친절하게 하다가도 자기보다 아래라고 생각되는 사람한테는 잔소리 아주 틀을 차림.인간성의 문제도 있고 전 사회가 그런 풍기가 있다.

언제면 존댓말이 사라질지.그때만이 더 나아질수 있을것이다.

아마 또 한차례 전쟁을 거쳐야 실현할수있다.

어떤 방면에서 보면 사회는 전쟁을 거쳐야 발전한다.전쟁을 바라는것은 아니지만 사회적구조가 바뀌는데는 전쟁의 힘이 필요하다.

전쟁을 거치지 않았다면 조선반도는 여직 왕과 양반과 쌍놈이 존재했을수도 있고. 중국은 여전히 황제가 존재했을것이다.

한나라가 강해지자면 소수의 사람들이 사람답게 살기보다는 전 국민이 자기주장을 할수 있고 사람답게 살아야 일이 벌어졌을때 그 힘이 커질수 있다. 소부분이 주인노릇을 하면 일이 벌어졌을때 자기재산을 보유하기 위해 나라를 팔아먹음. 늘 머리굽히고 살아온 사람은 그것에 습관되어 식민통지를 하려는 자에게도 머리를 굽히고.이렇게 식민통지가 되버린다. 조선반도가 늘 침략을 당하고 통제를 받으며 살아온것도 내부에 이런 사회적차별이 늘 존재하여왔기때문이다. 부모자식 상사부하 . 사람이 당당하게 클려면 어릴적부터 누구에게 머리굽히는 일 없도록 해야 한다. 또한 함부로 남을 대하는 일도 사라져야 한다. 모든 사람이 어릴적부터 의견이 존중받고 맘대로 취급안당하고  해야 이 나라가 강해질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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